Beolit 12의 탄생

이신영 기자l입력2012.01.26 00:00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언제나 직감에 먼저 귀를 기울인다. 처음 시작부터 나에게 의미가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의미가 있다면 내가 모르는 것들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는다 – 오히려 새로운 분야를 접할 수 있다는 것이 나에게 재미 있는 부분이다.”

Beolit 12는 세실리에 만즈가 테크놀로지 제품 분야에서 처음으로 디자인 한 제품이며 그녀에게 완전히 새롭고 신비한 영역이었다. 뱅앤올룹슨이 제시한 도전은 “품질과 디자인을 희생하지 않으면서 경제적인 가격의 휴대음향 솔루션을 창조”하라는 것이었다.

세실리에는 이런 도전에 겁 먹지 않았다. 그녀는 다른 프로젝트를 대하듯 접근 했다: “이런 과제 앞에서 내 자신에게 묻는 중요한 질문은 ‘나라면 이런 제품을 어떻게 사용하고, 다루고 싶을까?’”

접수 받은 뱅앤올룹슨의 브리프를 바탕으로 작업은 시작 될 수 있었다. Beolit 12의 디자인 과정은 안에서부터 밖으로 전개 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을 어디서 얻느냐는 질문을 많이 하는데 세실리에 만즈의 대답은 간단하다: “어떤 경우 프로젝트 자체와 전달 받은 프레임워크에 이미 담겨 있다. Beolit 12는 최소한 훌륭한 음양을 제공할 수 있어야 했고 특정 부품을 포함해야 했었다 – 시작부터 명확했었다”.

특히, 새로운 테크놀로지 제품이라는 미개척 분야로 진출하고 있어서 세실리에가 고려해야 할 점들이 몇 가지 있었다. 그녀는 “Beolit 12를 휴대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이 특히 흥미로웠다. 설치형 제품을 다룰 때와는 달리 시각적으로나 기능적으로나 완전히 다른 것을 요구하기 때문이다. 제품이 할 수 없는 것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제품이 무엇이며 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 전달 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그녀는 또 “단순화 시키고 최대한 깔끔하고 이해하기 쉽게 디자인 하고 싶은 마음에서 전통적인 도킹 장치를 제외하기로 했다. 그 대체방안은 제품 상단에 납작한 표면과 사용자가 이미 보유하고 사용하고 있는 휴대전화 연결선이었다. 플러그앤플레이 아이디어가 중심이 되었고 요즘 모든 이슈가 결국 무선 재생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다는 생각도 했다”고 전했다.

이어서 그녀는 “전 과정에 걸쳐 훌륭한 음양품질을 달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했다. 음향 성능이 최대한으로 발휘 될 수 있는 높은 볼륨을 원하는 엔지니어들의 가장 큰 열망에 부합하는 것이 논리적이었다는 판단이었다. 제품 모양 자체가 최고의 음향을 가능케 한다 – 작은 크기에 강력한 베이스를 겸비하고 있다. 그리드의 문양 또한 음향의 시각적 반영이다. 소리가 어디서 나오는지 보여주기 때문이다. 알루미늄 전면도 뱅앤올룹슨의 품질과 섬세함을 나타내는 상징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테크니크를 스피커 전면에 적용하는 것이 자연스러웠다. 패턴은 소리에 맞춰 적용 되었다 – 소리가 가장 많이 흘러 나오는 곳에 구멍이 가장 많다”고 설명했다.

Beolit 12의 가죽 스트랩은 휴대적 목적성을 분명하게 드러내고 제품을 가로 지르는 위치가 휴대할 때 균형을 잡아 준다. 가죽을 사용하자는 아이디어는 제품에 따뜻함을 더하기 위한 것이었다.

Beolit 12로 세실리에 만즈는 시각적으로 튀는 제품을 창조한 것이 아니고 부엌 카운터나 직장, 테라스 등 어떤 상황이나 장소에서 은밀하고 섬세하기 자리 잡는 디자인을 구현했다. 집어 들기만 하면 출발 준비 끝이다. 다시 말해, 효과적인 단순함이다.

B&O PLAY는 디지털 세대를 위해 프리미엄 오디 및 비주얼 장비를 제공한다. B&O PLAY는 성능과 스타일의 완벽한 균형을 창출하기 위해 뛰어난 장인솜씨, 최첨단 디자인, 탁월한 성능, 그리고 현대 생활에 대한 재미 있는 접근을 선보이고 있다.

뱅앤올룹슨은 1925년 덴마크 스트루에르에서 고품질 오디오 재생에 헌신한 피터 뱅과 스벤드 올룹슨이라는 젊은 두 청년에 의해 창립 되었다. 이후 뱅앤올룹슨 브랜드는 오랜 장인전통과 하이테크 R&D 헌신을 바탕으로 탁월한 선능과 디자인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다.

여전히 가전기술의 선두주자로 달리는 뱅앤올룹슨은 최근 몇 년 동안 가정 내 오디오 및 비디오 솔루션 영역을 호텔 및 자동차 산업에까지 확장했다. 그 결과 뱅앤올룹슨의 현재 제품 범위는 끊김이 없는 미디어 경험을 가정에서 뿐만 아니라 자동차와 휴대의 영역까지 확장 되었다.


이신영 기자  gabriel@worldyan.com
<저작권자 © 월드얀,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회사소개국제청소년연구소기사제보 광고안내독자투고구독신청불편신고제휴안내저작권문의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
Worldyan Media Group Corporation, Korea. All materials contained may not be used without the prior permission of Worldyan Media Group Corporation.
Copyright Worldyan Media Group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Email: webmaster@worldyan.com for more information.
등록번호: 서울, 아0417, 등록일: 2007년 12월 13일, 발행·편집인 : 이치수 ㈜월드얀미디어그룹,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화순
주소 :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 한신빌딩 1105호, 대표전화: 02-707-1118